반응형
- Conrolled Firing Area (USA) : see SPECIAL USE AIRSPACE (SUA).
- Controlled Flight : 항공 교통관제 허가에 의해 비행하는 항공기.
- Controller-Pilot Data Link Communications (CPDLC) : 관제사와 조종사 간의 통신 수단으로, ATC 통신을 위한 데이터 링크를 사용함.
- Control Zone (CTR) (ICAO) : 지표면으로부터 지정된 상한까지 위쪽으로 확장되는 관제권. [공공용으로 제공된 비행장 및 그 부근 상공의 지표면 또는 수면으로부터 200m 이상 높이의 공역으로 항공 교통의 안전을 위해 건설교통부장관이 고시하여 지정한 공역. 계기비행이 이/착륙 절차가 수립되어 있고 관할하는 항공 교통관제 기관이 있어야 하며 유자격자에 의한 정기 기상관측 및 특별 기상관측이 실시되고 있는 비행장에 대해 지정하며, 관제탑(TWR : Aerodrome Control Tower)에서 관장함. 수평 범위는 비행장 표점(ARP)으로부터 반경 5 NM의 범위 내에 설정하며, 수직 범위는 각 비행장의 실정에 따라 하부 한계 및 상부 한계의 고도를 상이하게 설정함.]
- Course :
- 북쪽으로부터 각도로 측정된 수평면에서 계획된 비행 방향.
- 일반적으로 전방 진로 또는 후방 진로로 명시되는 ILS localizer 신호 형태.
- 직선, 곡선, 또는 분할된(segmented) MLS 경로(path)를 따라 의도된 track.
- Critical Height : 공항과 관련된 특정 고도 이하로 계기에 의존하여 안전하게 접근 절차를 계속할 수 없는 최저 높이.
- Cruise Climb : 항공기 중량이 감소함에 따라 고도가 단계적으로 증가하는 항공기 순항 기술.
- Cruising Level : 비행 중 어느 특정 단계에서 유지하는 고도.
- Current Flight Plan (CPL) : 허가 등을 받고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포함한 변경된 최신 비행 계획.
- Danger Area (ICAO) : see SPECIAL USE AIRSPACE (SUA). (위험 구역 ; 특정 시간에 비행하는 항공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활동이 존재하는 제한된 크기의 공역.)
- Data Convention : 자료를 의미 있는 통신 형태로 결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순서에 대한 합의된 규칙.
- Data Link Communications : 데이터 링크를 통해 메시지를 교환하기 위한 통신 유형.
- Data Link Initiation Capability (DLIC) : 데이터 링크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주소(address), 이름 및 version number를 교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데이터 링크 응용 프로그램.
- Dead Reckoning (DR) Navigation : 방향, 시간 및 속도 데이터를 적용하여 이전의 위치를 전진시켜 위치를 추정하거나 결정. [ 1. 항공기의 방향과 속도를 항공기에 미치는 바람의 효과를 사실적인 계산으로 결정하는 항법의 한 방법. /// 현재의 위치와 속도에서 어떤 시간 후의 위치를 추측하는 항법. 나침판, 속도계를 기초로 편류각을 측정하고 풍향, 풍속을 구하여 항로에 대한 침로와 대지속도를 추측하여, 목표 지점에 이르는 항법. ]
반응형
- Controlled Firing Area (USA) : see SPECIAL USE AIRSPACE (SUA).
- Controlled Flight : Any flight which is subject to an air traffic control clearance.
- Controller-Pilot Data Link Communications (CPDLC) : A means of communication between controller and pilot, using data link for ATC communications.
- Control Zone (CTR) (ICAO) : A controlled airspace extending upwards from the surface of the earth to a specified upper limit.
- Course :
- The intended direction of flight in the horizontal plane measured in degrees from north.
- The ILS localizer signal pattern usually specified as front course or back course.
- The intended track along a straight, curved, or segmented MLS path.
- Critical Height : Lowest height in relation to an aerodrome specified level below which an approach procedure cannot be continued in a safe manner solely by the aid of instrument.
- Cruise Climb : An aeroplane cruising technique resulting in a net increase in altitude as the aeroplane mass decreases.
- Cruising Level : A level maintained during a significant portion of a flight.
- Current Flight Plan (CPL) : The flight plan, including changes, if any, brought about by subsequent clearances.
- Danger Area (ICAO) : see SPECIAL USE AIRSPACE (SUA).
- Data Convention : An agreed set of rules governing the manner or sequence in which a set of data may be combined into a meaningful communication.
- Data Link Communications : A form of communication intended for the exchange of messages via a data link.
- Data Link Initiation Capability (DLIC) : A data link application that provides the ability to exchange addresses, names and version numbers necessary to initiate data link applications.
- Dead Reckoning (DR) Navigation : The estimating or determining of position by advancing an earlier known position by the application of direction, time and speed data.
※ Introduction To Jeppesen Navigation Charts For Air Carrier Operations (5 AUG 22) 해석
반응형
'Jeppesen > Jeppesen Navigation Cha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ppesen 항공 용어 사전 Definitions (18) (0) | 2023.02.02 |
---|---|
Jeppesen 항공 용어 사전 Definitions (17) (0) | 2023.02.01 |
Jeppesen 항공 용어 사전 Definitions (15) (0) | 2023.01.30 |
Jeppesen 항공 용어 사전 Definitions (14) (0) | 2023.01.25 |
Jeppesen 항공 용어 사전 Definitions (13) (2) | 2023.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