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먹으러 가봤습니다./서울

[공릉] 기찻길풍경 야채곱창, 또다시 방문한 공릉역 곱창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영! [위치, 영업시간, 메뉴판 및 팁]

해브어굿원 2021. 12. 4. 23:19
반응형

방문 : 2021. 11. 10. 수요일. 약 19시 5분

참고 : 저는 음식에 있어 까다롭지도 않고 편식하지도 않는 사람이며 주관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 12시~22시
*일요일 : 14시~21시 (첫째/셋째 주 일요일 휴무)
위치 : 서울 노원구 공릉로 39길 21
전화번호 : 0507-1441-8605
방송 출연 : 백종원의 골목식당 109회 (2020년 3월 11일)

 가게 겉모습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공릉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15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거의 공릉역과 태릉입구역 가운데에 위치해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는 것이었는데도 불구하고 1년 전 방문했을 때의 맛과 비슷했습니다. 작년에 방문했을 때만 해도 웨이팅까지 있으며 북적북적하던 곳이었는데 확실히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줄어든 걸 보니 씁쓸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딱 입장했을 당시 절반에서 2/3 정도의 테이블이 차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마감시간까지 한 시간 남은 약 21시경에 음식을 다 먹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테이블이 많이 비어있긴 합니다.) 주방과 홀로 직원분들 역할분담이 잘 되어있어 속도와 서비스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메뉴판 사진과 원산지 표시사항입니다. 보통의 골목식당 솔루션에 걸맞게 굉장히 단축된 메뉴 구성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식당을 방문할 때 단순화된 메뉴 구성인 곳이라면 더욱 마음에 들어 합니다. 저희는 알곱창 2인분, 볶음밥 2인분, 소주 2병 먹었습니다. 

기본 구성

 기본 구성마저 굉장히 간단합니다. 채소는 추가 요금 없이 리필 가능합니다.

알곱창 2인분

  여기에서의 알곱창은 야채곱창과 같은 곱창이지만 야채와 당면이 들어가지 않은 곱창을 말합니다. 또한 곱창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곱창을 크게 잘라 겉보기에 다소 양이 적어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봤을 때도 양이 적은 것처럼 느꼈지만 먹다 보면 배부를 정도의 양이란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약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신다면 글 최하단 쪽을 보시면서 고려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각자의 방식대로 쌈을 싸고서 소주와 함께 이날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볶음밥 2인분

 곱창을 먹다 남은 양념과 함께 가져가신 후 볶아서 다시 가져다주십니다. 역시 한국인에게 있어 식사의 마무리는 볶음밥이 맞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글 가장 아래 쪽에 볶음밥에 대한 팁을 사진으로 남겨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화장실에 대한 내용입니다. 화장실은 식당 밖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래 사진과 같이 밖으로 나와 화살표 방향으로 향한 후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시면 화장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남녀공용 화장실이 아니며 휴지는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청결상태는 보통 혹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나름 깨끗했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 두 번 방문했던 입장으로 말씀드려보자면 공릉에서 곱창집을 가게 된다면 생각해보시기에 괜찮을 장소라 생각합니다. 특히 곱창 특유의 냄새도 안나는 것도 정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평가를 하자면 "무난하고 만족스럽게 그리고 평범하게 먹고 나올 수 있는 식당이다."이며 실패 확률이 굉장히 낮을 식당이라고도 조심스럽게 이야기드려봅니다. 또한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음식도 빠르게 나오기도 해서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 전화로 미리 주문해 방문포장도 가능하고 배달의 민족, 요기요, 그리고 쿠팡 이츠에서도 주문 가능합니다. 

 

※ 곱창 맛있게 먹는 방법이 팁으로 적혀 있습니다.

 

※ 식당 바로 옆에 있는 카페에 영수증 지참하고 방문하면 10% 할인도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