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K

Visual Illusion, Enhanced Night Vision Systems

해브어굿원 2023. 12. 29.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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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ference : PHAK 2023, page 17-27 ~ 17-28

 

 SVS(Synthetic Vision System (SVS)와 EFVS(Enhanced Flight Vision Systems)는 야간 비행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두 가지 시스템임. SVS와 EFVS의 기술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음.

 

 

 

 SVS(Synthetic Vision System)은 [Figure 17-24]와 같이 외부 풍경 지형의 종합(합성) 시각 형상을 운항승무원에게 보여주기 위한 전자적 수단임. SVS는 EFVS에 의해 생성되는 것과 같은 실시간 영상은 아님. SVS는 EFVS와 달리 지형 및 장애물 데이터베이스, 정확학 항법 솔루션, 디스플레이가 필요함. 지형 이미지는 SVS 내에 저장된 DEM(Digital Elevation Model)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함. SVS를 통해 종합(합성) 지형/시각 이미지는 모든 가시성 조건에서 중요한 특징에 대한 공간 위치에 대한 조종사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임. 이는 지형, 장애물, 활주로 및 랜드마크와 같은 중요한 기능이 SVS 디스플레이에 표시될 수 있는 이륙, 접근 및 착륙과 같은 비행의 중요한 단계에서 특히 유용함. [Figure 17-25] 접근 중, SVS의 명백한 장점은 외부의 시야가 아무리 열약하더라도 조종사의 디스플레이에 디지털 지형 이미지가 남아 있다는 것임.

 

 SVS 이미지는 Head-Down Display 또는 Head-Up Display(HUD)에 표시될 수 있지만, 현재까지 SVS는 Head-Down Display에서만 인증되었음. 종합(합성) 이미지를 HUD에 표시하기 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EFVS에 의해 생성되는 실시간 센서 영상에 SVS를 결합하는 노력도 진행되고 있음. 이러한 시스템들은 Combined Vision Systems로 알려져 있음. 현재 SVS는 SA(Situation Awareness)에 대한 보조 수단으로만 인증되어 있지만, FAA와 항공 산업은 특정 저시정 조건에서 SVS를 운영 신용에 사용할 수 있는 개념과 감항성 기준을 정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SVS 디스플레이에 대한 다른 미래 지향적 향상된 기능에는 교통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ADS-B를 통합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음.

 

 EV(Enhanced Vision) 또는 EFVS(Enhanced Flight Vision System)는 FLIR(Forward-Forwarding InfraRed) 혹은 MMWR(millimeter wave radar)와 같은 이미징 센서(imaging sensor)를 사용하여 외부 환경을 표시하는 전자적 수단임. 2004년 14 CFR part 91, section 91.175는 (Category Ⅱ 또는 Category Ⅲ 운항 이외의) 직진입 계기 접근 절차를 수행하는 운영자가 이제 조종사의 HUD에 나타나는 인가된 EFVS를 사용할 때 published DH 또는 MDA 이하에서 작동할 수 있음을 반영하도록 수정되었음. 이 규칙 변경은 EV 장비에 대한 "운영 신용"을 제공함. SV에는 "운영 신용"과 같은 신용은 존재하지 않음.

 

 

https://jicho9597.tistory.com/entry/Visual-Illusion-Autokinesis%EC%9E%90%EC%9C%A8%EC%9A%B4%EB%8F%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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