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 [AIM, FAA]/CH 1. Air Navigation

1-1-15. Inertial Reference Unit (IRU),Inertial Navigation System (INS), and Attitude Heading Reference System (AHRS) [관성 기준 장치, 관성 항법 장치 및 자세 방위 기준 장치]

해브어굿원 2022. 4. 17.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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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IRU(Inerital Reference Unit, 관성 기준 장치)는 시스템 구성 요소에 대한 관성 효과로 인한 신호에 대응하여 항공기 attitude(pitch, roll 및 heading), position, velocity 정보를 제공하는 gyro(자이로)와 accelerometers(가속도계)로 구성된 자립 항법 시스템입니다. IRU는 known position에 정렬되면 position(위치)과 velocity(속도)를 지속적으로 계산합니다. IRU 위치 정확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러한 정확성의 저하를 "drift"라고 합니다.

  • b. INS(Inerital Navigation System, 관성 항법 장치)는 내부 항법 컴퓨터(internal navigation computer)와 IRU의 구성 요소를 결합합니다. 일련의 waypoint를 프로그래밍함으로써, 이러한 시스템은 미리 결정된 track을 따라 항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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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 AHRS(Attitude Heading Reference System, 자세 방위 기준 장치)는 기상 레이더 및 autopilot과 같은 항공기 시스템에 자세 정보를 제공하는 전자 장치이지만, 위치 정보를 직접 계산하지는 않습니다. 

  • d. Slaved compass system이 장착된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지표면에 위치하거나 taxiway(유도로)와 ramp(주기장) 아래에 묻혀 있는 물질(materials)에서 발견되는 자기장 방해(magnetic field disturbances)(flux fields)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heading error의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이러한 물질(materials)은 항공기의 compass system flux detector 또는 "gate"에 의해 감지될 수 있는 자기장을 발생시키며, 이는 항공기의 시스템이 지구 본연의 자기장이 아닌 물질(material)의 자기장에 정렬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잘못된 heading은 자동으로 수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륙하기 전 조종사는 taxi(지상 활주) 중에 heading misalignment(방위 비정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조종사들은 이륙을 시작하기 전에 가능한 heading misalignment를 수정하기 위해 제작사 또는 그 밖의 적절한 절차에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 Aeronautical Information Manual (AIM) Basic with Change 1 (PDF) (Effective 12/2/2021)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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