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 [AIM, FAA]/CH2. 항공 등화 및 기타 공항 시각 보조 시설

PAPI (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

해브어굿원 2023. 1. 2.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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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PI는 VASI와 유사항 등화 장치를 사용하지만 2개 또는 4개의 등화장치가 1열로 설치됩니다.

 이 등화는 주간에는 약 5 mile, 야간에는 20 mile까지 식별 가능합니다.

 PAPI의 visual glide path는 일반적으로 runway centerline 연장선 ±10˚ 이내에서 runway threshold로부터 3.4NM까지 안전한 obstruction clearance를 제공합니다.

 또한 항공기가 시각적으로 활주로와 정대될 때까지는 PAPI를 이용한 강하를 시작해서는 안됩니다.

 1열의 등화 장치는 일반적으로 runway의 좌측에 설치되며, glide path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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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teral course guidance는 runway나 runway light에 의해 제공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지역의 제한으로 인해 beam width가 좁아지거나 이용할 수 있는 거리가 감소함에 따라 안전한 obstruction clearance가 감소될 수도 있고, PAPI가 연장된 runway centerline으로부터 벗어나 있을 수 있습니다. 

 

※ Aeronautical Information Manual (AIM) Basic with Change 1 (PDF) (Effective 12/2/2021)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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