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먹으러 가봤습니다./서울

[광화문]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 육즙 콸콸 한우 고기말이

해브어굿원 2022. 9. 19. 15:37
반응형
  • 방문 : 2022. 09. 03. 약 17시 5분 (2번째 방문)
  • 참고 : 저는 음식에 있어 까다롭지도 않고 편식하지도 않는 사람이며 주관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가게 외부의 모습은 위와 같고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내부의 모습은 위 사진들과 같습니다. 

 

 기본 테이블 세팅은 위와 같습니다. 시원한 동치미까지 있어 금상첨화였습니다. 저희는 당일 둘이서 [한우말이고기 2인분 + 한우 주먹밥 1개, 시래기 된장찌개 1개 + 공깃밥 1개 + 청하 2병, 총 70,000원]을 먹고 마셨습니다. 

 

 먼저 기름 잔뜩 둘러진 팬이 준비되어 있었고

 

 한 접시(1인분)를 먼저 구워 먹었습니다.

 

 다시 봐도 군침 나오는 비주얼입니다.

 

 2번째 방문에도 역시 술과 함께 참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한우 주먹밥은 위처럼 나옵니다. 

 

 주먹밥 모양대로 만든 후 상추겉절이 접시 위에 담아두고 먹었습니다. 주먹밥 또한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래기 된장찌개에 공깃밥을 넣어 된장밥처럼 먹었습니다. 본 식당을 방문하신다면 마지막에 시래기 된장찌개에 밥을 넣어 드시는 건 무조건입니다.

 

총평
  1. 재방문 의사 10점 만점에 9.5점입니다.
  2. 웨이팅이 극악이라 만점을 주진 못했습니다.
  3. 글을 쓰는 지금 시점에 다시 사진을 보니 침이 막 나올 정도입니다.
  4.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습니다.
  5.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도 꼭 한 번쯤은 참고 드셔 보셨음 하는 곳입니다.
  6. (포장도 가능합니다.)

 

 

메뉴판

 

 

화장실

 식당 외부에 위치하지만 같은 건물에 있는 남녀 분리 화장실입니다. 남자화장실은 1.5층에, 여자화장실은 2.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결 정도는 보통입니다. 남자화장실은 1.5층에 위치하고 있어 웨이팅 줄과 부딪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가기 전 휴지의 유무는 확인하고 들어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웨이팅 관련 사항, 영업시간 및 기타 정보

 당일 16시 40분쯤 처음 도착했는데 그때는 누구도 줄 서있지 않고 있어 근처 공원에 앉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 17시 5분쯤 다시 방문했을 때 저희 앞으로 6팀이나 이미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늦어도 17시까지는 줄을 서 계셔야 오픈과 동시에 안전하게 입장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7시 20~25분 정도가 되자 직원분께서 내려와 인원수와 대기 순번을 알려주시기 시작했는데, 10번째 순서까지 오픈과 동시에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 내려오시기 전 17시 20분쯤 뒤를 돌아봤을 때 엄청난 길이의 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 11번째 순서부터는 연락처, 인원수 등을 확인하며 대기명단을 받으셨고 순번이 되면 연락처로 연락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10번째 순서에 들지 못하셨다면 직원분께 대기명단을 알려드리고 근처에서 대기하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18시 정도 혹은 그전에 모든 대기 명단이 받아졌고 그 이후의 사람들은 재료 소진으로 인해 대기를 받지 않으셨습니다. 

 

위치 및 전화번호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가길 3-10 선덕 빌딩 2층 / 02-310-9636

반응형